자주하는 질문 | 원하시는 질문을 빠르게 찾아보세요.

FAQ : 자주 묻는 질문

LCD와 LED의 차이는?

LCD는 CCFL광원(형광등)을 통해 패널에 빛을 공급해주는 방식을 말하며, LED는 LED방식 백라이트가 탑재되어 LED소자를 통해 패널에 빛을 공급해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LED는 LCD에 비해 화면이 밝아 더 선명한 화질을 느낄수 있으며, LED는 LCD에 비해 전력소모가 40%이상 적고 부피가 얇아 제품이 슬림합니다.

백라이트(Backlight)란?

LCD는 스스로 빛을 내지 못하는 수광형 디스플레이로 외부의 빛을 이용하게 되는데 액정이 이 빛의 양을 조절하여 화상을 만듭니다. 이러한 외부의 빛을 얻기 위해서 TFT 하판 밑에 장착해 빛을 균일하게 조사하는 광원장치를 말합니다. 백라이트의 품질이 좋을수록 영상의 품질과 색 재현성을 비약적으로 향상 시킬 가능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백라이트는 LCD 디스플레이의 발전 열쇠를 쥐고 있는 존재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백라이트의 종류로는 흔히 우리가 쓰는 LCD TV의 냉음극형광램프 CCFL 방식과 발광다이오드 LED 방식이 있습니다.

HD와 FULL-HD의 차이는?

흔희 디지털 TV에서 말하는 HD와 FULL-HD는 해상도, 즉 픽셀 수의 차이를 말 합니다. TV나 모니터등의 디스플레이는 가까이 다가서면 작은 점들을 볼수 있습니다. 이 작은 점들 하나 하나가 각자 다른 색을 내면서 마치 모자이크처럼 디스플레이에 화면을 만들어내는데, 이 점들을 픽셀 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이야기 하는 해상도는 이 픽셀의 개수를 나타내는데 HD급인 1366×768 해상도는 이 픽셀이 가로로 1366개가 나열된 줄이 세로로 768줄이 있다는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FULL-HD는 1920x1080의 해상도를 지니며 해상도가 높을수록 픽셀의 사이즈는 작아지고 픽셀이 갯수가 많아지게 됩니다. 픽셀의 사이즈가 작을수록 더 선명하게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TV만 FULL-HD 해상도를 지니고 있다해서 모든 영상을 FULL-HD급으로 보실순 없습니다. TV에 공급해주는 입력신호가 FULL-HD급이여야 그 화질을 재생 해는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TV를 PC등에 연결해서 쓸때, 해상도가 높을수록 사용하기 편하고 더욱 고화질의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60hz와 120hz의 차이는?

디지털 TV에서 60hz와 120hz로 나뉘는데 여기서 말하는 60hz 120hz란 디지털 TV의 프레임 스캔을 말합니다. 쉽게말해 60hz는 1초당 60장의 사진을 움직여 움직임을 표현하고 120hz란 1초당 120장의 사진을 움직여 움직임을 표현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120hz는 초당 120장의 사진이 움직여서 움직임을 표현하기 때문에 좀 더 부드럽고 생동감 있는 표현이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디스플레이 입력신호는 60hz이기 때문에 60hz를 120hz로 기기적으로 늘려서 표현을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떤 기능을 사용하냐에 따라 60hz가 120hz보다 좋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명암비(Contrast ratio)란?

명암비란 디스플레이 상에서 일정 조건의 빛을 조사할 때 액정 표시기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명암의 대조를 의미합니다. 즉 디스플레이의 어두운 영역에서 밝은 영역으로의 표현 능력을 나타내는데 예를들면 1,000:1의 명암비는 어두운 영역부터 밝은 영역까지의 단계가 1000단계로 나뉘어져 있다는걸 뜻합니다.

따라서 명암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색감과, 어두운 장면에서도 사물을 표현하기가 수월해 집니다.

HDMI 케이블 이란?

HDMI란 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의 줄임말로 비압축 방식의 디지털 비디오/오디오 인터페이스 규격의 하나입니다. HDMI는 HDMI를 지원하는 셋탑박스, DVD재생기등의 멀티미디어 기기에서 AV기기, 모니터, 디지털TV등의 장치들 사이의 차세대 인터페이스 입니다.

HDMI케이블의 장점으로는 선 하나로 FULL-HD급 고화질 영상과 고음질의 음성을 입출력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지털 TV제품의 불량화소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디지털 TV는 LED 패널의 제조 특성상 불량화소가 1~2개 나오는건 정상제품으로 취급됩니다. 간혹 검수를 통해 무결점 정책으로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나 일반적으로 시청에 불편을 주지 않는 정도에는 불량으로 판정되지 않습니다. 불량화소 교환 기준은 판매 제품에 따라 다르므로 제조사 및 판매사에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제품 배송 기간은 택배의 경우 1~2일 걸릴수 있으며 도서 산간 지역은 지역에 따라 2~3일가량 지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 택배 영업소에 따라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설치 제품은 수도권은 2~3일, 지방 지역은 4~7일정도 소요되며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최대 1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방문설치 서비스란?

디지털 TV는 이전의 아날로그 TV와는 달리 설치 후 각종 설정과 외부기기 연결이 어려워, 초보자들은 쉽게 설치를 못하고 사용방법이 미숙하여 최적의 화질을 즐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방문 설치 서비스는 디지털 제품에 익숙치 않은 초보자 분들을 위해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여 제품을 설치해드림은 물론 기본적인 제품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방문 설치 서비스는 비용이 드는 반면, 디지털 방송채널 설정, 외부기기 연결, 사용방법안내등을 해드려 편리하게 제품을 이용하실수 있는 장점과, 택배 배송으로 인한 제품 파손의 우려가 없습니다.

방문 설치는 도서산간 지역을 포함한 모든 지역 가능합니다. 다만 도서산간지역은 추가 요금이 나오게됩니다. 방문 설치는 주문 결제후 4~7일의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A/S는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제품 A/S는 기본적으로 제품 제조사를 통해 진행 되오니 주문하신 제품의 제조사를 확인후 해당 제조사에 연락하시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질문을 찾으실수 없으신가요?

아래의 폼메일에 궁금하신 사항을 작성하여 보내주시거나 고객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빠른시일내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름 (필수)

이메일 (필수)

제목

메시지